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이야기/클레이튼

PER코인 획득하는 방법

PER프로젝트의 PER코인이 갈 수록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현재 21년 3월 31일 오후1시 54분 지닥거래소 기준으로 1359원(전일대비▲3.19%)으로 꾸준히 상승 중입니다.  

꾸준한 PER코인

이번 포스팅은 PER코인에 대해서 대략적인 배경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하고, 코인을 사거나 얻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PER코인에 대해서 잘 모르거나, 스테이킹이 궁금하시면, 아래링크의 글 먼저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클레이튼의 큰 아들 PER코인 스테이킹 방법 및 분석 (tistory.com)

 

클레이튼의 큰 아들 PER코인 스테이킹 방법 및 분석

클레이가 뜨면서, 관련된 알트코인에 대해서 관심이 뜨겁습니다. 클레이튼 진영의 알트코인 중에 가장 기대가치가 높은 코인을 뽑으라고 한다면, 저는 PER코인(퍼코인)을 꼽습니다. PER코인이 어

bakjo.tistory.com

PER코인 얻는 방법1 : 거래소에서 매입하기

너무나도 당연한 소리입니다. 하지만 누구에게는 이것조차도 모를 수 있습니다. 그런분들만 읽으시면 됩니다. 

현재 PER코인은 상장된 거래소가 매우 적습니다. 핫빗과 지닥 단 둘뿐입니다. 위의 시세정보(카톡)를 보시면, 드 거래소의 시세는 거의 동일하지만, 지닥거래소가 핫빗보다 거래량이 3배로 많습니다. 거래량이 적은 핫빗쪽은 급변하는 시세에 약간의 반응이 늦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점 유의하셔서 거래소를 선정해야합니다.

지닥은 핫빗보다 거래량이 많지만, 아직까지 모바일 어플이 개발되어있지 않습니다. 모바일 위주로 거래하시는 분이라면 핫빗을 이용하는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핫빗을 이용해본적이 없고, 지닥이 좀 더 알려진거래소라고 판단하여, 지닥을 선택했습니다. 본인인증절차도 무난하였고, PER코인 출금하는데도 큰 문제없이 하였습니다. 향후에 코인원에서 코인출금제한해제를 해주지 않아서, 클레이를 인출하기 위해 지닥을 다시 이용한적이 있었는데, 큰 막힘없이 거래하였습니다. 핫빗에 대해서는 경험이 없어서 설명을 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거래가 필수라고 느껴지시면 핫빗에서 거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거래소에서 코인을 구매했다면, 안드로이드폰에 PER WALLET을 설치하여, PER코인을 인출하셔서, 스테이킹을 할 수있습니다.

www.gdac.com/

 

GDAC(지닥) -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

모든은행 신규 입출금 가능! 비트코인, 아톰, USDT, 루나 및 클레이튼 기반 디지털 자산 지원 거래소입니다.

www.gdac.com

PER코인 얻는 방법2 : cic커뮤니티 활동, 출첵

PER스테이킹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출첵 에어드랍에 대한 인기도 커지고 있습니다. 현재 PER프로젝트에서 운영하고 있는 단톡방 "cic커뮤니티" 입니다. 향후에 디지털자산 커뮤니티 "cic커뮤니티"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는 암호화폐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라고 이해하시면됩니다. 
 cic커뮤니티가 오픈되기 전에 사람들을 미리 유치하기 위해, 단톡방을 운영중입니다. 여기서 코인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 단톡방에서 본인의 지갑주소를 입력해서 출젝멤버로 가입을 할 수 있고, 매일 출첵하여 "2PER인트"를 지급합니다. 

출첵방법은 우선 단톡방에 입장하시고, 프로필은 카카오프렌즈로 해주셔야합니다. (오픈프로필은 개인톡으로 유도하여 영업하는 사기꾼들을 방지하기 위해서, 제제합니다). 입장하셔서 "/포포"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뜹니다.

출첵방법

자신의 PER 월렛의 주소로 가입을 하고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단톡방에 사람이 많아서 3개까지 확장운영중입니다. 아무방이나 입장하시면됩니다. 
출첵하면, 하루에 2PER인트가 적립되고, 60PER인트부터 내지갑으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유의할점은 2PER인트는 = 2PER코인이 아닙니다. PER인트는 PER로 환전하기전에 시세가 적용이 안된 임의의 포인트입니다. 즉 시세에 따라 60PER인트가 환전해주는 코인의 갯수가 다릅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60PER인트는 거의 4800원수준에 맞춰져있습니다. 만약 출금날 PER시세가 1200원이면, 대략 4PER을 지급합니다. 몇달뒤 시세가 뛰어서 PER=2400원이면 대략 2PER을 지급할 것입니다. 따라서 PER인트는 쌓이자마자 바로바로 출금하는것이 이득입니다.

여기서 잠깐, 저는 cic커뮤니티 PER샤우팅 참여자가 아닙니다. 제 주관대로 마음대로 씁니다. 링크는 구독자분들 편하게 찾아갈 수 있도록 돕고자 어쩔 수 없이 공유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돈받고 쓰는글 아닙니다.

1번방 : open.kakao.com/o/gsNDgE0

2번방 : open.kakao.com/o/gL83ez9

3번방 : open.kakao.com/o/gCHKI2Fc

여기는 잠깐 잡설입니다.
3번방이 가장 늦게 만들어져서, 아직까지는 여유가 있습니다. 처음에 커뮤니티방의 분위기와 현재는 많이 다릅니다. 1번방만 운영할 당시에는 종목리딩하는 사람도 있었고, 토론이 자유로운 분위기였습니다. 그 사이에서 종목리딩을 하면서 슬슬 2차적인 사업을 시도하는 움직임이 발견되어, 제제를 가한일이 생긴 이후로, 종목토론은 하되, 종목을 옹호하면서 밀고가는 식의 언급은 차단대상이 되었습니다. 참으로 애매합니다. 어떤 코인이 그냥 좋다고 말해도 막무가내로 퇴출당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점점 사람들은 종목 토론하기를 두려워하기 시작했죠.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출첵시스템에만 의존해서 코인만 받아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괜히 떠들다가 강퇴당할지도 모르니까요. 그러한 분위기가 지속되면서 참여자가 물갈이 되었고, 현재는 예전보다는 건전하게 대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PER코인 얻는 방법3 : PER샤우팅 참여

저는 다시 말하지만 PER샤우팅 참여자 아닙니다.
PER샤우팅은 특정한 키워드와 블로그 내용에 대한 가이드가 주어지면, 본인이 그에 따라 작성을 합니다. 슈퍼커뮤니티에서는 이 글의 영향도에 비례해서, PER포인트를 지급합니다. 포인트를 지급받은 인플루언서들은 PER코인으로 환전하여 수익을 실현합니다.(여기서 PER포인트는 단톡방의 PER인트와 같은건지 확인된 바 없습니다)
우선 PER샤우팅에 참여하려면, 슈퍼커뮤니티에서 블로그 인플루언서로 등록을 마친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본인 블로그의 영향도를 심사하고, 해당 미션에 대한 실적에 비례하여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본인이 경제나 암호화폐글을 주로 게시하는 블로거라면 여기에 등록을 우선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슈퍼커뮤니티의 PER 샤우팅 내용

여기까지 PER코인 얻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향후에 cic커뮤니티 활동보상으로 PER을 얻을 방법도 생기고, 향후에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와 그 결과물로 포인트를 얻는 방법 또한 다양해질 것입니다. 이것이 PER코인의 지속적인 성장원동력이 될것같습니다. PER이 꾸준히 우상향하는 이유는 이런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은 코인 구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